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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 애드워즈 첫걸음 시리즈: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 작성하기

일본비지니스/인터넷

by 김타쿠닷컴 2012. 10. 26. 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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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워즈 첫걸음 시리즈: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 작성하기


고객이 여러 경쟁업체들 중에서 특정 업체의 웹사이트를 찾는 것은 그 업체의 광고가 관심을 끌었기 때문입니다. 광고가 관심을 끌지 못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매출, 리드 또는 트래픽을 잃을 수 있습니다.

광고 내용은 어떻게 작성해야 합니까?

우선은 홍보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차별성을 강조할 수 있는 명확하고 효과적이며 구체적인 광고문안을 작성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즉,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를 찾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야 하는 것입니다.

설득력 있는 광고 작성을 위한 도움말

  • 강력한 클릭 유도문안을 사용하십시오(예: '지금 구매하십시오', '오늘 전화하십시오').
  • 가격을 포함하십시오.
  • 특별 혜택 및 고유한 셀링 포인트를 포함하십시오.
  • 광고문안과 각 광고그룹의 키워드 간 관련성이 높은지 확인하십시오.
  • 광고에서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
  • 각 광고에 구체적인 도착 URL을 표시하여 웹사이트에서 가장 관련성 높은 방문 페이지로 사용자가 연결되도록 하십시오.

어떤 광고가 좋은 광고입니까?

다음은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의 예입니다. 어떤 부분이 효과적인지 확인해 보십시오.

좋은 광고

SLR 디지털 카메라
세일중 전품목 40%할인
무료 AS제공 및 빠른배송
www.CameraShopSite.com/SLR

도착 URL:
www.camerashopsite.com/SLR.html

잘된 점

  • 광고 제목이 구체적인 제품을 지칭하고 있고 관련 키워드가 사용되었습니다. (예: SLR 디지털 카메라)
  • 광고 내용에 제품 구입 시 제공되는 혜택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도착 URL이 SLR 카메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방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나쁜 광고

온라인 카메라 가게
유명 브랜드 판매
최고의 가격
www.camerashopsite.com

도착 URL:
www.camerashopsite.com

개선할 점

  • 광고 제목이 핵심 셀링 포인트와 광고를 실행하는 키워드 대신 업체 설명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광고 내용이 너무 일반적입니다. 구체적인 판매 제품 및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 유도문안이 없습니다.
  • 도착 URL이 구체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페이지가 아닌 회사의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위 예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한 것이며 설명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좋은 광고를 작성했는데,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까?

애드워즈 계정의 '광고' 탭에서 광고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광고의 클릭률(CTR)을 보면 광고가 노출된 후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 수를 알 수 있습니다. CTR이 상대적으로 낮은 광고(예: 검색 네트워크에서 1% 미만)는 위 도움말과 예에서 익힌 내용을 적용하면 개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광고그룹에서 여러 개의 광고를 손쉽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혜택과 클릭 유도문안이 각기 다른 광고를 테스트하여 실적이 가장 좋은 광고를 가려낼 수 있습니다. 사소한 차이가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에서 광고를 테스트할 때는 한 번에 2~4개를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추가 비용 없이 효과적인 요소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에서는 광고 로테이션을 통해 실적이 가장 높은 광고를 자동으로 더 자주 게재합니다. CTR이 가장 낮은 광고는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가장 효과적인 광고를 찾기 위해 테스트를 반복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실적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애드워즈 초보자용 안내서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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