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아나기 사고로 본 항공기 랜딩 착륙 순간 날개 직촬! 필리핀 세부 출발 세부퍼시픽 비행기 클락공항 랜딩장면

나까마뉴스/필리핀어학연수

by 김타쿠닷컴 2013. 7. 8. 13:31

본문

항공기 랜딩 착륙 순간 날개 직촬! 

필리핀 국내선 세부퍼시픽 비행기 클락공항 랜딩 장면


지난 달 말 필리핀 어학연수 추천 세부어학원 NLS 방문 후 필리핀 국내선을 이용하여 마닐라 북부의 클락 CIP어학원을 방문하고 왔는데 당시 클락공항에 랜딩하는 항공기 날개 모습이다.

세부어학연수는 세부시내 중심에 위치하여 생활이 편리한 NLS추천! http://www.cebunls.com


아시아나 항공 보잉 777기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의 충돌 사고로 항공기 랜딩시 비행기 날개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필리핀 북부 클락공항에 착륙하는 세부퍼시픽 항공기의 날개 움직임을 영상으로 담아보았다.



아시아나 여객기 충돌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사고여객기가 활주로에 접근할 당시 목표속도 이하의 느린 속도였으며 기체가 실속(失速) 경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기체는 플랩이 30도로 유지되고 랜딩기어가 내려져 있는 등 착륙준비 단계에 있었다"며 "기체 하강시 (충돌 7초전까지는) 접근이 정상적으로 진행됐으며 조종사들도 기체이상에 대한 대화를 나누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아시아나기 착륙 사고

"아시아나 궤적 직접 분석해보니 의문의 급감속"


일반적인 항공기 착륙하는 과정에 관해서 말씀을 드려야 될 것 같아요. 활주로에, 착륙지점에 접근하기 전에는 계속 속도하고 고도를 낮추게 됩니다. 그러다가 대략 착륙지점에서 4km 떨어진 곳에서부터는 오히려 고도를 낮추면서 속도는 증가시키게 되거든요. 속도를 약 시속 280km 이상으로 유지를 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어떤 비정상적인 비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착륙하지 않고 다시 재이륙을 하기 위한 그런 조치로 보입니다.


http://media.daum.net/issue/508/newsview?issueId=508&newsid=2013070810271283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