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만나 좋은 감정을 가지면 “키스”라는 단계까지 이르게 됩니다. 키스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키스를 할 때 꼭 챙겨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키스"를 빼면 사랑을 논할 수 없다 하고, 시중에는 키스 잘하는 노하우에 관한 책들도 눈에 많이 띕니다. 심지어 영국에는 세계 유일하게 키스학교도 있다고 하는데… 키스가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은 이제는 웬만한 상식. 하지만 키스가 좋다고, 상대방이 좋다고, 무턱대고 할 수는 없는 법입니다. 근사한 키스, 건강한 키스를 위해 챙겨야 할 것들을 알아봅시다.
키스하면 병이 옮을 수 있나요?
1.
키스 파트너가 충치에 걸렸다면!? 충치의 균은 키스로 전달됩니다. 충치균 뿐만 아니라 입 속의 바이러스 균은 키스로 거의 모두 상대방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입냄새가 심한 풍치 환자와의 키스 등을 조심하고, 위염의 주범 헬리코 박터 파이로리(HP)의 감염도 키스로 전염되니 조심하세요.
2.
음식 알레르기인 사람은? 음식 알레르기인 사람은 키스 파트너가 6시간전에 해당 음식을 먹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땅콩 등의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6시간 전에 땅콩을 먹은 사람과 키스를 해도 가려움증등의 알레르기 반을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혹 당신이 심한 음식 알레르기를 가졌다면 상대방에게 미리 밝혀두세요.
키스 에티켓은?
1.
입냄새는 NO! 양치나 가글을 하는 것은 키스의 기본입니다. 여의치 않다면 녹차나 레몬차를 수시로 마십니다.
2.
달콤한 향을 원한다면 껌이나 사탕을 키스 전에 먹도록 합니다. 입냄새 뿐만 아니라 향으로 키스의 만족을 더해줍니다.
3.
입술 메이크 업 에티켓 진한 색상을 피하고 연하고 묻어나지 않는 립스틱이나 립글로스가 적당합니다. 키스 전에 살짝 휴지로 입술을 눌러주면 더욱 좋겠죠? 특히 립글로스 중 과일 맛이 나는 제품은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4.
간단한 소품으로 효과 있는 키스를 키스는 서로가 서로의 입술을 맞대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가까이 다가서야 겠죠? 그 때 은은하게 풍기는 서로의 향은 더욱 달콤한 키스를 불러일으킵니다. 향수나 샴푸로 자신만의 향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