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경마 로또化? JRA 대박 신마권 WIN5 5중단승식 마권발매

일본엔타메/한일 주식투자

by 김타쿠닷컴 2010. 12. 7. 01:15

본문

일본경마 로또化? 신마권 WIN5 5중단승식마권발매 100엔이 최고 2억엔
2011.4.24부터 신마권 발매예정

 

현재 운영되고 있는 일본의 경마장은 중앙경마장(JRA) 10곳, 지방경마장은 19곳이 있습니다.
(중앙경마장 10곳 札幌・函館・新潟・福島・東京・中山・中京・京都・阪神・小倉)

대부분 무인발매,환급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기본 100엔 부터 베팅이 가능합니다.


지방경마는 평일 위주로 돌아가며 몇곳의 경마장에서 매일 개최되고 있으며 중앙경마는 주말에 2~3곳에서 동시개최되며 중앙경마는 전레이스 베팅이 가능합니다.


베팅방식은 단승,연승,복승,묶음마번,와이드,복승,쌍승,삼복승,삼쌍승이 있습니다.

1,2,3착을 순서대로 맞추는 삼쌍승식은 몇백배는 기본이고 1000배 넘는 배당이 심심찮게 나옵니다.


 

근데 이번에 일본중앙경마회에서 베팅방식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합니다.

바로 WIN5라고 불리는  5중단승식마권(5重勝単勝式) 을 2011년 4.24일 부터 발매를 한다고 합니다.

매주 2~3곳의 경마장에서 개최되는 일요일 레이스중 임의의 5개 레이스를 지정하여 1착을 전부 맞추는 방식입니다. 이 마권은 휴대폰과 인터넷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환급금 상한액은 100엔 당 2억엔 (약 27억원)

 

올해 10.21일 일본 히라츠카경륜에서 후반7개 경주의 1착을 전부 맞추는 제152회 찰리로또 이벤트에서 적중자가 나와 공영경기사상 최고액의 배당인 9억598만7400엔을 환급받았습니다. 환률 따져보면 ....100억이 넘네요.


올해 5.30일 하코다테경륜 4重勝2連勝複式(BIDGREAM)에서 적중자가 나와 1억5978만7340엔을 환급받았는데 5개월만에 기록을 갈아 치운거죠. (BIDGREAM은 최종 4개 경주의 1,2착을 순서관계없이 맞추는방식)


경마의 경우에는 변수가 더욱 많기 때문에 그야말로 적중하면 로또 당첨이나 마찬가지입니다.

 

 WIN5는 본인이 마번을 선택하거나 컴퓨터 자동추첨으로 마번을 고를수 있다고 합니다. 적중자가 없거나 적기 때문에 환급금이 남을 경우는 캐리오버식으로 다음주로 이월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배당이 나올지 고배당에 강한 강운마권(強運馬券)도 기대됩니다.

 

일본경마정보


 "강운마권(強運馬券) 일본 경마정보"


https://twitter.com/i/moments/1089451828821975040


일본경마 한국어설명 사이트

http://japanracing.jp/kr/index.html

 


일본의 경마개요!


다른 유럽의 나라들과 같이 일본의 경마는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자랑스러운 유산이다. 약 8세기부터 말은 일본문화의 한 부분이 되었고, 19세기반부터는 경마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 힘입어 오늘날의 일본 경마는 세계 어느 곳과 견주어도 지지않을 실력을 지니고 있다. 21세기이후에도 일본의 경마는 발전과 진화를 거듭할 것이다.

일본 중앙경마회가 보유하고 10군데의 경마장에서는 매년 평균 3,450회의 레이스가 열리고 있다. 영국과 같이 거의 매일 60군데의 경마장에서 레이스가 열리는 나라와 비교하면 그 수가 적게 느껴질 지도 모르지만, 경마의 인기만은 그 어느나라와 비교하여도 지지않을 정도로 뜨겁다. 경마 G1, G2 그리고 G3 (Grade 1, 2, 3이라는 뜻)이라고 불리는 경기들은 도쿄, 오사카가 그리고 교토를 중심으로 열리는 경우가 많다. 이 레이스의 이름은 영국과 아일랜드등에서 열리는 레이스명과 동일하기 때문에 세계 각지의 경마팬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일 것이다. 레이스의 우승상금 또한 유럽(특히 영국과 프랑스), 미국, 홍콩 그리고 호주등의 경기와 같이 높은 금액이기 때문에 세계 각지의 일류 말과 죠키가 참가하고 있다.

근대일본의 경마는 대부분이 평지 경주이며, 영국에서 인기있는 장애물경주는 그다지 찾아볼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의 경마는 미국과 호주식에 가깝다고 볼수 있다. 잔디밭과 진흙에서 열리는 레이스는 일본 전국에서 관람할 수 있는 데, 대부분 진흙트랙은 안쪽코스에 있고 잔디밭과 비교하면 길이가 짧다. 여름이 되면 남쪽과 서쪽 일본은 참을수 없을 만큼 더워지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대부분의 레이스 경기가 북일본에서 여린다. 이것은 일본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특유의 현상이다. 하지만 일본의 남쪽에 있는 큐슈의 레이스팬들을 위해서 여름에도 키타큐슈(북큐슈) 근처에 위치한 코쿠라에서 레이스가 열리다.

연중내내JRA주약 트랙에서는 레이스 경기를 선보이고 있는 데 이는 일본 경마장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이다. 이러한 경기는 커뮤니티와 가족, 그리고 서비스를 제일로 생각하는 정신에서 온 것이라고 볼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일본의 경마는 모두가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오락일수 있는 것이 아닐까.
http://www.japan-i.jp/kr/jra/top.html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