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석방 부결된 정치범 정봉주 자필편지 공개! 형 만기 다채우겠다.

나까마뉴스/사람사는세상

by 김타쿠닷컴 2012. 10. 17. 00:17

본문

가석방 부결된 정치범 정봉주 자필편지 공개!  형 만기 다채우겠다.


[보좌관입니다]의원님이 9월초에 보낸 편지입니다. 만기를 채우겠다는 내용인데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공개합니다. 법무부의 어이없는 몰상식과 오만은 두고두고 평가될 것입니다.




정봉주 전 민주통합당의 의원의 가석방이 부결됐다.


정봉주 가석방 부결 소식은 지난 15일 오후 정봉주 전 의원 측이 공개했다. 이날 오후 법무부는 가석방심사위원회를 열어 정봉주 의원의 가석방 여부를 심사했다.


정봉주 전 의원은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후보가 BBK 주가조작 사건 등에 연루됐다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다. 지난해 12월22일 상고심에서 징역 1년을 확정받아 수감 중이다.



정봉주 전 의원은 지난달 6일자로 형기의 70%를 복역했다. 가석방은 유기 징역 혹은 금고형을 선고받은 수형자가 형기의 3분의 1 이상을 복역한 경우 법무부의 가석방 심사 대상 기준이 되다.


정봉주 전 의원은 수감 중인 홍성교도소에서 진행한 가석방 예비심사에서 모범수 등급인 S1 등급을 받았다. 이후 교도소 측이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가석방 적격심사를 법무부에 신청했다.


한편 정봉주 전 의원과 함께 인터넷 팟캐스트 '나꼼수'를 진행한 시사평론가 김용민은 트위터를 통해 가석방 불허 소식에 반발했다.


김용민은 "정봉주의 죄가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로부터 세 차례에 걸쳐 7천만원을 받고 자신의 친형을 제주도의 한 카지노업체 감사로 올린 후 급여 명목으로 매월 1천만원씩 모두 1억원을 받은 은진수보다 나쁘다는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http://ilovenakama.tistory.com

special force moon

관련글 더보기